FAQ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보다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경우 내 장비(스피커)에 문제가 있을 수 있거나 상대방 장비(마이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내 장비의 오디오 장치 특히 스피커 부분의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확인 방법은 Windows OS 에서 제공하는 녹음기 기능을 이용하여 점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 . 화면의 우측하단에 있는 “ 볼륨” 대화상자를 더블 클릭합니다 .
b . 볼륨조절 메뉴에서 “ 재생” 을 선택한 다음 모든 볼륨

1. 상대방 PC의 마이크 볼륨을 올리거나
2. 내 PC의 스피커 볼륨을 올립니다.
예를 들어 3자간(A, B, C)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A가 말하는 것이 B는 잘 들리는데 C는 작게 들린다면 C의 스피커 볼륨을 올리면 됩니다.

PC카메라의 렌즈 부분에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렌즈 부분을 돌려 초점을 맞추시면 해결됩니다.

네, 물론 가능합니다.
hwp 파일 뿐만 아니라 Microsoft Office 군(ppt, xls, doc), image 파일, pdf 파일 등 공유가 가능합니다.
상대방 PC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 있지 않더라고 공유가 가능합니다.

네 물론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화면 전체를 실시간 으로 녹화(영상, 음성 포함)하여 자기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포멧은 avi / wmv / mp4 입니다.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크기를 전체 화면으로 확대 할 수 있습니다.(최소화/최대화 가능)
최소 해상도는 1024X768 입니다.

가능합니다만,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통신 포트가 오픈되어야 합니다.
 사용 포트는 TCP 80, 1443, 17084~17089 입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하드웨어 기반의 화상회의 코덱 장비를 이용하여 구축하는 방법과 소프트웨어 기반의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구축 하는 방법입니다. 하드웨어 기반의 화상회의 시스템은 화질, 음질이 뛰어난 반면 고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화상회의 시스템은 하드웨어 기반의 시스템에 비해 화질, 음질이 떨어지지만, 구축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하려면 우선 사용자는 PC카메라, 헤드셋과 같은 영상, 음성 송수신 장비와 PC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장비 및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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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에 판매되는 거의 모든 PC카메라, 헤드셋 제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이크 내장형 PC카메라의 경우 사용 시 노이즈, 잡음, 울림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속성을 확인하여 마이크 사용을 중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겠으나,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방화벽 등으로 인해서 통신 포트가 막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먼저 PC의 인터넷 연결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이상이 없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백신 소프트웨어 사용 일시 중지
2. 방화벽 사용시 통신 포트 오픈(TCP 80, 1443, 17084~17089)

IE(Internet Explorer)뿐만 아니라 엣지(Edge), 크롬,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최초 1회 런쳐를 설치 후 실행해야 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Android, iOS)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OS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Win7 service pack 1 이상
Android:  9.0 이상
iOS: 10.0 이상

Android 버전은 구글 마켓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iOS버전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서공유 프로그램(Actmask Image Printer)가 설치되지 않거나, 설치가 되었더라도 문서 공유가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항목에서
Print Spooler, PrintWorkflow_3728ee 다시시작

하고 재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정상 설치한 후 실행이 안될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2. 방화벽, 백신 프로그램 실행 확인: 방화벽 내부 사용자의 경우 N/W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PC에 백신 프로그램이 2개 이상 설치되어 있을 경우 백신 프로그램 실행을 일시 중지 한 다음 재실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